기본 구조
#include<iostream>
int main(){
return 0;
}
입출력
입력: cin>>변수
출력: cout<<출력 값
#include<iostream>
int main(){
int a,b;
std::cin >> a >> b; //a와 b를 입력받음
std::cout << a; //a출력
std::cout << "Hello World!"; //Hello World! 출력
return 0;
}
using namespace std;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{
int a,b;
cin >> a;
cout << a;
return 0;
}
원래는 cin, cout 외에도 std와 관련된 모든 곳에 std::를 붙여줘야 하지만 좀 더 편하게 쓰기 위해 나온 것이 namespace이다. 식별자(형식, 함수, 변수 등의 이름)간 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며 using namespace std;를 써줌으로써 std::를 생략할 수 있다.
입출력 속도
- main 함수 안에 ios_base::sync_with_stdio(false); cin.tie(NULL), cout.tie(NULL);를 추가하면 속도가 빨라진다.
- 개행 출력 시 endl 보다 '\n'이 더 빠르므로 되도록이면 '\n'을 쓰는 게 좋다.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{
ios_base::sync_with_stdio(false);
cin.tie(NULL), cout.tie(NULL);
cout<<"Hello"<<endl;
cout<<"Hello"<<'\n';
return 0;
}
STL
- Standard Template Library의 약자
1. 컨테이너: 데이터를 저장, 관리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객체
ex) list, vector, stack, queue, deque, pair, map, set...
2. 반복자(Iterator): 컨테이너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순회할 수 있는 객체이며, 컨테이너의 특정 위치를 나타낸다.
3. 알고리즘: 컨테이너 객체의 원소를 검색이나 정렬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.
ex) binary_search, lower_bound, sor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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